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

비즈한국 BIZ.HANKOOK

전체메뉴
HOME > Story↑Up > 엔터

[가토 드 뮤지끄] 몽블랑과 함께하는 브아걸의 끝없는 매력

4년 만에 '원더우먼'으로 돌아온 14년 차 그룹…유튜브 통해 친숙하고 색다른 매력 만끽

2019.11.12(Tue) 13:11:09

[비즈한국] 음악과 디저트에는 공통점이 있다. 건조하고 반복적인 일상을 입가심하기에 적당하다는 것. ‘가토 드 뮤지끄(gâteau de musique)’는 우리에게 선물처럼 찾아온 뮤지션과 디저트를 매칭해 소개한다.

 

사진=브라운 아이드 걸스 ‘원더우먼’ 뮤직비디오 캡처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가 리메이크 앨범 ‘RE_vive(리바이브)’로 4년 만에 돌아왔다. 그리고 14년의 내공을 지닌 이 그룹은 허투루 돌아오지 않는다.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원더우먼

 

이 노래는 밴드 ‘롤러코스터’의 보컬인 조원선의 ‘원더우먼’이 원곡이다. 

 

조원선 – 원더우먼

 

드랙 아티스트 크루인 ‘네온밀크’가 출연하는 브아걸의 ‘원더우먼’ 뮤직비디오는 ‘내가 날 버린 이유’로 이어진다.​

 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내가 날 버린 이유

 

브아걸은 브라운아이즈, 브라운 아이드 소울에서 이어지는 소울 보컬 그룹으로 등장했다. 오로지 가창력으로 승부를 겨루겠다는 전략이었는지 데뷔 당시 얼굴도 공개하지 않고 음악방송에도 출연하지 않았었다.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다가와서

 

그리고 미니 1집에 수록된 ‘L.O.V.E’를 통해 브아걸은 전환점을 맞이한다.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L.O.V.E

 

14년간 활동한 브아걸의 노래 중 언젠가 한번 들어봤을 법한, 귀에 제법 익은 노래만 골라 들어도 한 시간은 족히 걸린다. 하나같이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짙은 노래들로 가득하다. 여기서 잠시 끊고 이 노래들과 함께할 양과자를 준비한다. 

 

가을이 오면 마트 한쪽에 밤이 가득 담긴 포대가 놓인다. 밤을 보고 있으니 보늬밤이 떠오르고, 마침 보늬밤이 들어간 쁘띠가토를 발견해서 연남동에 위치한 ‘미드나잇 플레저(Midnight Pleasure)’로 달려간다.​ 

 

미드나잇 플레저의 몽블랑. 사진=이덕 제공

 

바로 그 노래를 기다리겠지만 아직 한 곡 더 남았다.​ 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어쩌다

 

그리고 바로 그 노래 ‘아브라카다브라’.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- 아브라카다브라

 

바로 이때부터 브아걸은 카리스마가 넘치는 그룹으로 다시 한번 거듭난다.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의상, 콘셉트, 그리고 이 모든 요소를 폭발적으로 아우르는 안무는 모두의 눈과 마음속에 브아걸을 강력한 그룹으로 각인시켰다.

 

그리고 이어서 손바닥을 탁탁, 탁탁탁 치는 부채와 숏컷을 한 나르샤가 나타난다.​ 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Sign

 

‘Sixth Sense(식스 센스)’는 얼마 전 퀸덤에서 러블리즈가 커버하면서 다시 끌어올려졌다.

 

브라운 아이드 걸스 – Sixth Sense

 

미드나잇 플레저의 몽블랑의 둥글고 하얀 돔 안에는 다크 초콜릿으로 코팅된 보늬밤이 숨어 있다. 포크로 갈라 먹으려고 애를 쓰다 보면 보늬밤이 데굴데굴 굴러 나와 우아하게 먹기가 어렵다. 차분한 마음으로 머랭과 보늬밤, 머랭을 두르고 있는 밤크림, 타르트지와 그 안에 아몬드크림까지 야무지게 섞어 한입에 넣으면 달콤하고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. 어딘가 몰래 숨어 있는 생강 향은 재미를 더해준다.

 

보늬밤이 데굴데굴 굴러 나온다. 사진=이덕 제공

 

어디서 한 번쯤 들어봤고 귀에 익은 브아걸의 노래는 이외에도 킬빌, 신세계 등이 더 있으며 그 외에도 가인의 솔로곡인 피어나, 카니발, 나르샤의 ‘삐리빠빠’까지 브아걸의 매력은 한번 발을 들여놓으면 그 끝을 헤아리기 어렵다. 

 

나르샤 – 삐리빠빠

 

데뷔 후 14년 동안 거칠고 힘들고 바쁜 길을 이겨내고 몇 번의 변신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그룹이 4년 만에 돌아왔다. 역시 새로우며 역시 강하고 멋진 그들의 활동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. 나르샤, 미료, 제아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그들을 만날 수 있다. 

 

필자 이덕은?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두 번의 창업, 자동차 영업을 거쳐 대본을 쓰며 공연을 만들다 지금은 케이크를 먹고 공연을 보고 춤을 추는 일관된 커리어를 유지하는 중. 뭐 하는 분이냐는 질문에 10년째 답을 못하고 있다.​ 

이덕 작가 writer@bizhankook.com


[핫클릭]

· [가토 드 뮤지끄] 마음 한 켠에 소중하게 간직될 모임 별과 브뤼셀 와플
· [가토 드 뮤지끄] 할로윈에 딱 '악단광칠'과 리치몬드 에피스
· [가토 드 뮤지끄]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은 밝고 빠르게 질주한다
· [가토 드 뮤지끄] 초콜릿 타르트처럼 조화로운 셋 '새소년'이 돌아왔다!
· [가토 드 뮤지끄] 고소한 우도를 먹으며 스텔라장의 음악에 빠져든다


<저작권자 ⓒ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